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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뱅킹 가입 및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

SUTTABUCKS 2020. 2. 27. 11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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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숯타벅스입니다.

오늘은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절차를 A to Z까지 알아보려고합니다.

 

 

 

#1. 인터넷뱅킹 가입


 

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전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에 가입을 하셔야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아래의 절차에 따라 인터넷뱅킹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

<인터넷 뱅킹 가입절차>

  ① 은행 방문하여 통장개설 또는 기존통장 지참 방문

  ② 뱅킹가입 신청서 작성

  ③ 뱅킹 아이디 및 비밀번호 지정

  ④ 보안카드 수령

 

 

 

#2. 공인인증서 발급


인터넷뱅킹에 가입하고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해당은행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신 이후에 등록을 하시고, 끝이나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 만약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 한 분을 대동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.

 

<공인인증서 발급절차>

  ① 인터넷뱅킹 접속

  ② 공인인증센터 클릭

  ③ 인증서발급 / 재발급 /갱신 클릭

  ④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

  ⑤ 인증서 종류 선택

  ⑥ 보안수단 입력

  ⑦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지정 후 발급

 


이상으로 인터넷뱅킹 가입 및 공인인증서 발급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매우 간단한 절차이지만 청소년이나 부모님 세대의 어르신들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라 작성을 해보았습니다. 부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

 

 

-감사합니다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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